케이티 텔레캅-The Security of Korea

케이티 텔레캅-The Security of Korea

ICT

세계로 기술을 선도하고 열정으로 앞서가겠습니다.

[kt submarine]로고

해저케이블 건설 및 유지보수를 수행하는 국내 유일한 회사입니다.

  •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42, kt송정타워 6층
    설립일 1995년 4월 17일
  • 전화번호 051-704-0004
    홈페이지 www.ktsubmarine.co.kr
  • 국내 유일의 Total Marine Solution Provider

    해저케이블에서 Offshore와 해양에너지까지 Marine Solution으로 내일을 창조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kt submarine은 지난 1995년 kt(구 : 한국통신)와 한진해운이 공동 출자하여 한국해저통신㈜란 이름으로 탄생하였으며, 2001년 kt submarine이라는 사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해저케이블 건설 기술 독립을 이루어낸 kt submarine

      회사 설립 당시 국내ㆍ외 통신 환경은 국제간의 음성 및 데이터 통신의 증가와 향후 개발될 HDTV 방송 등의 송수신을 위한 초고속 광대역 통신망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시점이었습니다. 이러한 국내ㆍ외 초고속 광대역 회선 수요의 증가로 인하여 국제간 해저광케이블의 건설이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이의 시공과 유지보수 업무를 외국 장비와 기술력에 의존하지 않고 대한민국 자력으로 수행할 수 있는 회사가 필요하여 kt submarine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건설 및 유지보수 작업 선박 2척 및 각종 해저 건설장비를 도입하여 운용중이며, 이제는 해저케이블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 세계 해양건설분야에서 인정받는 기술력과 품질

      kt submarine은 설립 당시 불모지에 가까운 해양 및 해저 산업 분야에서 지난 20여년간 해저 광케이블 및 해저 건설 사업을 수행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여, 현재는 해저전력 케이블, 해양조사, 해저 가스 등 Pipe Line 건설, 심층수 개발, 해상풍력 연구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특히 2011년 동일본 대지진 당시 즉각 출동하여 방사능 위험에도 불구하고 해저케이블 긴급 복구를 성공리에 수행한 공로로 태평양 해저케이블 사업자를 대표하여 NTT Com.으로부터 공식적인 감사 인사를 받는 등 국제적으로 높은 위상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kt submarine은 국제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해양 산업의 선진화와 세계 해양 분야에 더욱 큰 공헌을 할 수 있는 “Total Marine Solution Provider”가 될 것을 확신 합니다.

<